성병 및 요로감염

만성 전립선염 증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강서구 비뇨기과

사이언스비뇨기과 2019. 1. 29. 11:06

만성 전립선염 증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강서구 비뇨기과


 만성 전립선염이 발생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소변 볼때 통증, 잔뇨감, 요도 끝 불편함, 하복부 통증 및 항문 주위 불쾌감등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사정할때 시원하지 않거나 사정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가끔은 고환이 땡기는 느낌이 들어 내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증상이 있으면 강서구 비뇨기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진의 문진 후 필요시 이학적 검사를 시행하며, 소변 검사 및 전립선액 검사를 하게 됩니다. 전립선액 채취를 위해 전립선을 마사지하여 분비액을 얻거나, 정액을 받아서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소변과 전립선액을 현미경을 통해서 검사하여 염증이 어느정도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균에 의해 전립선 염증이 생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배양검사와 핵산증폭검사(PCR검사) 시행이 필요하며, 검사결과에 따라 그에 맞는 약을 투여하면 보다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종종 만성 전립선염 검사에서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균이 검출되는 경우가 있어서, 외부 성접촉 및 성관계 기왕력이 있는 경우에는 꼭 핵산증폭검사(PCR검사)를 시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성 전립선염의 경우 여러가지 검사에서 균이 검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대증 치료를 통해 불편한 증상을 줄여주는 방향으로 치료가 시행됩니다. 만성 전립선염의 경우 자주 재발할 수 있으므로, 관리가 중요하며 가능하면 음주를 피하고 불편한 증상이 있는 경우 강서구 비뇨기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서구 마곡동 국민은행 발산역 지점 건물 7층에 위치한 사이언스 비뇨의학과 의원(강서구 비뇨기과)에서는 만성 전립선염에 대한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하오니, 위에 있는 만성 전립선염 증상이 있는 경우 본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본원은 one day 검사 시행중으로, 오전에 내원하여 핵산증폭검사(PCR검사)를 시행하면 다음날 오전에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